사용자 도구

사이트 도구


독서:마케터의_일

차이

문서의 선택한 두 판 사이의 차이를 보여줍니다.

차이 보기로 링크

양쪽 이전 판 이전 판
독서:마케터의_일 [2018/09/10 21:19]
kwon37xi [목표를 말하자. 방법 말고]
독서:마케터의_일 [2018/09/10 21:20] (현재)
kwon37xi
줄 9: 줄 9:
 > 만약 마케터가 '이 부분의 글씨가 좀 더 컸으면 좋겠다'​고 생각한다면 이유가 있을 겁니다. 네, 목표죠. '​이번 목표를 달성하기에 이것으로 충분한가?​ 아닌 것 같다'​고 판단한 거잖아요. 그렇다면 디자이너에게 우리의 목표가 뭐였는지 말하고, 이렇게 하면 목표 달성이 될지 안 될지 고민을 이야기하면 됩니다. **고민을 공유하고 방법은 디자이너가 찾을 수 있도록 해주세요.** 디자이너는 꼭 글씨를 키우지 않고도 색을 바꾼다거나,​ 무게감을 더한다든가,​ 위치를 옮기는 것으로 목표에 더 잘 맞는 안을 제시해줄 수 있습니다. > 만약 마케터가 '이 부분의 글씨가 좀 더 컸으면 좋겠다'​고 생각한다면 이유가 있을 겁니다. 네, 목표죠. '​이번 목표를 달성하기에 이것으로 충분한가?​ 아닌 것 같다'​고 판단한 거잖아요. 그렇다면 디자이너에게 우리의 목표가 뭐였는지 말하고, 이렇게 하면 목표 달성이 될지 안 될지 고민을 이야기하면 됩니다. **고민을 공유하고 방법은 디자이너가 찾을 수 있도록 해주세요.** 디자이너는 꼭 글씨를 키우지 않고도 색을 바꾼다거나,​ 무게감을 더한다든가,​ 위치를 옮기는 것으로 목표에 더 잘 맞는 안을 제시해줄 수 있습니다.
  
-일반 사용자나 기획자들이 자주 개발자에게 최종 해결책을 들고 와서 이렇게 해주세요 하는 경우가 많다. 그리고 개발자는 손사래를 치면서 그건 못해요한다. "​방법"​을 들고왔기 때문이다. 코드의 유지보수성을 떨어뜨리고 복잡도를 높일 수 밖에 없는 방법으로.+일반 사용자나 기획자들이 자주 개발자에게 최종 해결책을 들고 와서 ​"이렇게 해주세요"하는 경우가 많다. 그리고 개발자는 손사래를 치면서 ​"그건 못해요" ​한다. ​상대가 **"​방법"​을 들고왔기 때문**이다. 코드의 유지보수성을 떨어뜨리고 복잡도를 높일 수 밖에 없는 방법으로.
  
 개발자는 이런 상황에서 무조건 안된다고 말하기 전에 대화를 통해 목표가 뭔지를 파악해내야 한다. 진정한 상대의 목표를 파악하면 코드 수정을 최소화하고,​ 유지보수성을 높이면서 해결책을 제안할 수 있게 될 수도 있다. 개발자는 이런 상황에서 무조건 안된다고 말하기 전에 대화를 통해 목표가 뭔지를 파악해내야 한다. 진정한 상대의 목표를 파악하면 코드 수정을 최소화하고,​ 유지보수성을 높이면서 해결책을 제안할 수 있게 될 수도 있다.
독서/마케터의_일.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8/09/10 21:20 저자 kwon37x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