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도구

사이트 도구


독서:마케터의_일

차이

문서의 선택한 두 판 사이의 차이를 보여줍니다.

차이 보기로 링크

양쪽 이전 판 이전 판
다음 판 양쪽 다음 판
독서:마케터의_일 [2018/09/05 12:48]
kwon37xi [목표를 말하자. 방법 말고]
독서:마케터의_일 [2018/09/05 12:49]
kwon37xi [목표를 말하자. 방법 말고]
줄 11: 줄 11:
 일반 사용자나 기획자들이 자주 개발자에게 최종 해결책을 들고 와서 이렇게 해주세요 하는 경우가 많다. 그리고 개발자는 손사래를 치면서 그건 못해요. 한다. "방법"을 들고왔기 때문이다. 코드의 유지보수성을 떨어뜨리고 복잡도를 높일 수 밖에 없는 방법으로. 일반 사용자나 기획자들이 자주 개발자에게 최종 해결책을 들고 와서 이렇게 해주세요 하는 경우가 많다. 그리고 개발자는 손사래를 치면서 그건 못해요. 한다. "방법"을 들고왔기 때문이다. 코드의 유지보수성을 떨어뜨리고 복잡도를 높일 수 밖에 없는 방법으로.
  
-개발자는 이런 상황에서 안된다고 말하기 전에 대화를 통해 **목표**가 뭔지를 파악해내야 한다. 진정한 상대의 목표를 파악하면 코드 수정을 최소화하고, 유지보수성을 높이면서 해결책을 제안할 수 있게 다.+개발자는 이런 상황에서 안된다고 말하기 전에 대화를 통해 **목표**가 뭔지를 파악해내야 한다. 진정한 상대의 목표를 파악하면 코드 수정을 최소화하고, 유지보수성을 높이면서 해결책을 제안할 수 있게 될 수도 있다.
  
 상대방이 목표를 들고올거라 기대하지 말고 스스로 상대로 부터 목표를 유도해 내야 하는 것이 좋은 서비스 개발자의 자질중에 하나라고 생각한다. 상대방이 목표를 들고올거라 기대하지 말고 스스로 상대로 부터 목표를 유도해 내야 하는 것이 좋은 서비스 개발자의 자질중에 하나라고 생각한다.
독서/마케터의_일.txt · 마지막으로 수정됨: 2018/09/10 21:20 저자 kwon37xi